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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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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SSL 발급 기관 root 인증서 변경에 따른 조치 안내

안녕하세요, 한국정보통신(주) 이지페이 입니다.

아래와 같이 당사에서 사용중인 SSL인증서 발급기관의 Root인증서 형태가 변경되어 적용될 예정입니다.
2025년 3월까지는 운영서버 적용이 되어야 하지만 적용 후 서버 접속 불가 현상 가능성이 있어서
가맹점 접속 불가현상을 막기위해 아래와 같이 공지 드리오니 참고하시어 반드시 반영 부탁 드립니다.

====================== 아 래 =============================

1. 이슈사항
-. Sectigo SSL Root 인증서 교체에 따른 클라이언트(브라우져, C/Java 데몬 등) 접속 불가 가능
-. 최신 브라우저 환경에서는 영향이 없으나 Old Version의 브라우져 또는 Old Version의 Java 환경에서 당사 웹서버로 접속이 불가능할 수 있음.

2. 변경 사항
1) 변경전 → AAA Certificate Services 루트 인증서(SHA1)
2) 변경후 → USERTrust RSA Certification Authority 루트 인증서(SHA3)

3. SSL Root 인증서 교체 사유 및 클라이언트 접속 불가시 수동 조치 방법
1) SSL Root 인증서 교체 사유
-. Root 인증서는 인증서 발급 기관(Sectigo)에서 만드는 발급기관 자체를 검증하는 인증서이고 해당 인증서의 형태가 변경됨
-. 해시 알고리즘이(SHA1 -> SHA3)로 변경 되는 등 보안 강도 상향을 위해 DigiCert 에서 만든 알고리즘 적용을 위한 목적임.
-. 단, 최신 OS/브라우저/java 환경에서는 문제가 없으나 구형 버전의 환경에서 접속이 불가능할 수 있음.

2) 클라이언트 접속 불가시 수동 조치 방법(클라이언트에서 직접 조치해야 함)
-. https://devwww.kicc.co.kr 웹서버에 접속 테스트 하여 접속이 되면 문제가 없으나, 접속이 불가능할 경우 첨부파일을 참조하여 Root 인증서 수동 설치 필요
-. 2025년 4월 이후에는 무조건 변경된 Root 인증서로 발급이 되기 때문에 그 전에 접속 가능한 환경으로 세팅(Root 인증서 설치)이 되어야 합니다.
-. 당사 테스트 서버에는 2024년 12월 23일부터, 운영서버는 2025년 3월11일로 신규 Root 인증서로 갱신할 예정입니다.

※첨부파일 경로: 이지페이홈페이지 → 고객지원 → 자료실

감사합니다.